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더없이뻣뻣한우랑우탄
푸딩은 어디서 만들어 졋고 애니나 드라마 보면 맛잇게 먹던데 음 우리나라에서 사먹은면 뭐가 부족한 느낌이 드는데 왜 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돌덩어리1599
최초의 푸딩은 지금의 달콤한 디저트가 아니라, 고대 로마 시대에 동물의 피와 고기, 곡물을 섞어 창자에 채워 넣은 순대 비슷한 음식이었습니다. 현대에는 블랙 푸딩 이라고 부르죠
이 레시피가 16세기 대항해 시대에 뱃사람이 먹다 남은 밀가루,우유,빵가루 등을 섞어 먹으며 현대와 비슷해 졌고
18세기에 디저트가 발달하며 설탕과 바닐라 등이 추가되여 지금의 푸딩이 된 것입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푸딩은 만들기 쉽게 젤라틴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오븐에서 구워 만드는 전통 커스타드 푸딩이 아니라 그냥 푸딩향 젤리라서 허전합니다한국 뿐만 아니라 싼 푸딩은 세상 어디서나 비슷합니다
진짜 푸딩은 만들기 엄청 힘들기 때문에 전문 가게에서 비싸게 주고 먹어야 합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