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페퍼민트
페퍼민트23.05.20
14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무잇인가요?
음식을 섭취하고 나서 그 다음날이 될때까지 14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어떤 장점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일정시간 공복을 유지하는것은 우리몸의 신진대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하게되면, 해당 음식물이 완전히 소화되는데 까지 약 12시간이 걸리립니다.(성별 연령에 따라 다름)
이는 공복을 유지함에 따라, 소화기관이 재정비할 시간을 주는 아주 중요한 시간입니다.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이 짧아질수록 우리몸의 장기는 그만큼 일을 많이 해야하고, 이는 장기의 노화가 촉진되는 결과를 도래합니다. 우리가 잠을 잔다고 해서 모든 장기가 쉬는것은 아닙니다. 음식물을 섭취한 후 바로 수면을 취하게 되면 뇌, 눈 등의 기관은 쉬게 될지 모르지만 위장을 계속해서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운동을 하게되기 때문이지요.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간헐적 단식 같은 경우는 필요한 양만큼을 에너지로 사용을 하고 나머지는 몸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으로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공복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 식사 습관, 신체 활동 수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14시간의 공복 기간이 부적절할 수도 있으므로, 개인의 신체 상태와 목표에 따라 적절한 식사 스케줄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