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치아와 치은 사이는 약간의 틈이 있는 것이 정상이며 상부 변연 치은 부분에서 그러합니다. 지금 사진 소견으로는 염증 생긴 것으로 사료되며 변연치은염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정확한 것들은 치과에서 진료 보시는 것이 필요하며 해당 부위 위생관리 잘해주시고 치과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치은염 수준에서는 치아 동요 보이지는 않으니 큰 걱정은 안하셔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