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잇몸 통증후 색변함왜그럴까료???

안녕하세요

몇일전부터 양치할때 피나고 아파서 봤더니 잇몸이랑 치아가 붙어있어야하잖아요?

근데 미세하게 떨어져있고 잇몸이 기분탓인지 모르겠는데 조금 내려간거같고요….

음식먹을때 아프고 자극되면 욱신욱신아파서요…

색이 저렇게변했는데 왜그런지요…

그리고 푹 파인부분?저기가 하얘요

수요일날 치과갈건데 치아가 흔들리진안ㄹ겠죠?!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치아와 잇몸 사이 경계부가 칫솔질 하다가 약간 힘이 과도하게 가해지면서 자극이 되어 좀 헐은 것 같습니다. 저정도로 치아가 흔들리거나 하진 않고요. 잇몸 상태만 괜찮으면 1~2주면 잇몸은 회복되기에 그대로 둬도 되는데 치아가 패인 부위(치경부 마모)가 있다면 떼워주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치아와 치은 사이는 약간의 틈이 있는 것이 정상이며 상부 변연 치은 부분에서 그러합니다. 지금 사진 소견으로는 염증 생긴 것으로 사료되며 변연치은염으로 추정됩니다. 다만, 정확한 것들은 치과에서 진료 보시는 것이 필요하며 해당 부위 위생관리 잘해주시고 치과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치은염 수준에서는 치아 동요 보이지는 않으니 큰 걱정은 안하셔됩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