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를쓰며

일기를쓰며

채택률 높음

오래 누워 있으면 게을러지기 쉬울까요?

누워있는 습관이 몸에 배여 있습니다. 게으름이 눕는 것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게으름을 고치기 어려울 수도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게으르다 :

    행동이 느리고 움직이거나 일하기를 싫어하는 성미나 버릇이 있다.

    (표준국어대사전)

    사전적 의미 그대로 누워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을 보고 게으르다고 합니다

    해야 할 일을 미루지 않고 모두 다 하고 적절한 취미 생활과 운동까지 하면서 나머지 시간에 눕는 걸 게으르다고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워서 일어나기 싫어하고 그래서 아무 것도 안 하니까 게으르다고 하죵,,

    게으른 것도 습관이라서 고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일정 기간 노력하면 새로운 습관이 됩니다

    습관의 형성 기간은 평균 66일이라고 합니다.

    (18일에서 253일 사이)

  •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오랫동안 한자세로 누워있고 근육의 긴장이 풀리고 노근해지면 당연히 움직이기 귀찮습니다.

    의지를 갖고 일어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삶이 지쳐서 누워있는 것이라면 재 생각으로는 답이 없을 거같구요. 그런게 아니라면 움직여야하는 이유를 만드시고 지킬려고 해야 가능할거 같습니다. 사람은 뭔가 필요성이 높아지면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 누워있는걸 좋아하고 자주 누워있다면

    아무래도 게을러지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최대한 안눕고 앉아있으려고 하고

    할일이 있으면 후딱 하고 나서 편히 쉬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