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인빈시블진짜임모탈
햄버거에 토마토가 없으면 무슨 맛이 나나요
안녕하세요 햄버거에 토마토를 넣어서 먹는 걸 좋아하는데 토마토가 없이 먹으면 어떤 맛이 나는지 궁금합니다 드셔 보신 분 있으시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햄버거에서 토마토가 빠지면 맛과 질감이 조금 달라질 수 있으며 토마토가 빠지면 다음과 같은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1. 신선함과 상큼함 부족: 토마토는 햄버거에 신선하고 상큼한 맛을 더하므로 토마토가 없으면 이 부분이 부족해지고, 햄버거가 좀 더 평범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수분 감소: 토마토는 햄버거에 약간의 수분을 추가하여 전체적으로 더 촉촉한 느낌을 주는데 토마토가 없으면 햄버거가 다소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3. 맛의 깊이 차이: 토마토는 햄버거의 맛에 복합적인 차원을 더해주며 즉, 단맛과 산미가 적어지면서 전체적인 맛이 단순해질 수 있습니다.
4. 식감 차이: 토마토는 햄버거에 부드러운 식감을 추가하므로 토마토가 없으면 이 식감이 빠지면서 햄버거의 식감이 조금 더 단조로워질 수 있습니다.
결국, 토마토가 없는 햄버거는 덜 상큼하고 약간 더 건조할 수 있지만, 여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토마토를 추가하는 것은 햄버거에 좀 더 풍부한 맛과 식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