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꽤유쾌한크랜베리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1. 장염약
-100)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메녹틸정 40 mg
-무코스타정
2. 산부인과 항생제
-에프로신정
3. 사랑니 발치
- 베아크라정 375mg
- 대웅바이오록소프로펜정 68.1mg
- 베아솔론정 4mg
- 넥시퀸정 20mg
4. 알러지약
알레그라
5. 디맥 (비타민d)
6. 오메가3 영양제
이거 다 어떻게 복용해야 할까요? 그리고 중복되는 것도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유홍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적응증이 다르므로 서로 다른 항생제를 같이 복용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이건 증상이나 상황에 따라 조절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의 약은 용법에 맞게 드시고 영양제도 드시던 방법으로 복용하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민지 약사
약과 영양제 복용시 정해진 복용법을 따르면 되겠습니다. 산부인과와 치과에서 항생제를 처방 받았습니다. 다른 병원에서 약이 처방되었다는 것을 말씀하시고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메가3나 비타민D를 복용 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일단 처방 받으신 약 중에서는 겹치는 약은 없어서 처방나온대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항생제가 하나씩 있지만 계열이 달라서 같이 드셔도 무방합니다. 알러지약은 필요하실 때만 복용하시면 되고 대신에 알레그라는 식전에 드시면 약효가 더 잘 나옵니다. 디맥은 아침 식후나 점심 식후에 드시면 좋구요, 오메가3는 저녁 식후 또는 기름진 식사 식후에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