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퇴사하고싶은데....어떡할까요?ㅠㅠ

요즘 회사가 불량도많이나고 관리자들도 별로 신경안쓰는것같고 회사에 미래도없는것같아서 일도 늘 하던일인데 힘들고.. 퇴사는하고싶은데 갈곳은 정해놓고 움직여야될거같은데 구인공고가 생각보다많이없네요ㅠㅜ 어떻게하면좋을까요?ㅠㅠ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퇴사를 고려중이신가 보군요ㅡ 요즘같은때 퇴사를 하시려면 미리 새로 직장을 알아보셔서 이직을 확정하신후 퇴사를 하시는게 제일 좋다 생각이 듭니다

    채택 보상으로 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회사의 미래가 안 보여서

    본인의 미래가 안 보이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회사 미래의 일부는 직원들의 역활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불량이 많다는 의미는 회사와 직원의 공동책임입니다.

    퇴사를 하실려면

    본인의 능력을 배가 한 후에

    퇴사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지금보다 좀더 좋은 직장을 구할 수 있습니다

  • 일단 미래가 없는 회사라면

    저라도 퇴사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생길 것입니다

    단, 무작정 퇴사를 하시는 것 보다는

    앞으로 이직할 회사를 선택하고

    이직에 성공한 다음에 퇴사를 해보세요.

  • 미래가 보이지 않고 자기 발전이 되지 않을 것 같은 곳이라면 퇴사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요즘 구인구직이 너무 힘들어서 꼭 이직 준비는

    철저히 하셔야 할 것 같아요😢

  • 일단 지금 다니시는 회사에서 바로 퇴사를 하지 마시고 당분간은 다른 회사로 이직을 준비 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아무런 계획이 없이 그만 두시는 것보다는 이직할 회사를 정한후에 그만두셔도 됩니다. 그리고 만약 실업 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자진 퇴사 보다는 권고 사직을 해야 실업 급여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 무조건 갈곳을 정하고 퇴사를 하심을 추천합니다 무작정 퇴사하면 진짜 이직할곳 구하기 더 어려워지고 생활도 많이 힘들어집니다 이직할곳 열심히 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