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주기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얼마 간격으로 하나요?

2년 전에 종합검진으로 대장내시경 위내시경까지 싹다했었는데 남편이랑 둘 다 깨끗했어요.

남편은 암 가족력이 있어서 주기적으로 검진 했으면하는데 자꾸 미루더라구요.

다들 건강검진 얼마 간격으로 하시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건강검진 6개월마다 한번씩 합니다.

    40세부터 간수치가 높고 쓸개에 용종이 있어서 6개월마다 초음파와 피검사를 합니다.

    그리고 3년전에 뇌출혈이 있어서 그런지 용종 수술하고도 계속 정기적인 건강검진 이후에 6개월에 한번씩 건강검진 받으라고 날라 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보통 위내시경은 2년마다 하고있어요!! 다만 가족력 있으면 주기가 짧아질 수 있다고 들어서 병원에 상담해보시는 게 좋을것같아요

  • 내시경 3년정도~ 인데 이상이 느껴지면 바로 할듯요.실비되니까요.

    내시경 자주해도 안좋다고하더라구요

    대장에 용종제거했는데2년마다 하라고하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