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꼭꼭도사
혈당관리를 해야 할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혈당 수치가 건강검진상에 좀 높게 나왔습니다 이제 부터라도 관리를 하고 싶은데 먼저 식습관부터 고쳐야 할까요 아님 운동을 먼저 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관리는 식습관이 중요하므로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시고 당분 섭취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혈당 관리를 위해서는 섬유질이 풍부한 통곡물, 현미, 퀴노아 등을 선호하고 백미, 흰 빵, 당분이 많은 음료를 줄이며,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하루 5회 이상 섭취하고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하여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식이섬유, 단백질 불포화 지방,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은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