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이 섬유의 중요성과 풍부한 식이 섬유를 함유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식이 섬유의 중요성과 풍부한 식이 섬유를 함유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식이 섬유의 중요성과 풍부한 식이 섬유를 함유한 음식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에는 과일,채소, 통곡물 및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식이섬유는 만성질환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장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견과류. 푸룬. 고구마. 바나나. 시금치. 귀리. 렌틸콩. 배. 보리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 같은 경우는 몸에 들어가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장내에 있는 유해물질을 흡착해서 배변으로 배출 해 주고 당이나 지방 흡수를 막아 줘서 혈당을 올려 주는 것도 막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