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정한낙지284입니다.
대부분 식당에는 화재보험이 들어있을것 같습니다. 대부분 이부분을 통해서 해결을 할것 같긴한데 본인이 어느정도 부담을 해야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관련된 보험이 있어요. 개인 보험이지만 타업체에 화재 피해를 끼쳤을때 보상해주는 보허미 있고 부담금도 적은 편이더라구요.
관련된 보험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먼저 업주가 요구하는 것을 들은다음 당연히 보상해야하는 부분인지 노무사나 전문기관통해서 상담하는것이 더 확실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