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스포츠 관람을 하다가 우리팀이 지면 화가 나는데 건강에 안좋나요?

경기를 보다 마음의 변화가 생기면 심장에 안좋은 게 맞나요?가끔 화가나면 더 이상 보지 않는게 나은가요?이번에 월드컵도 있어 궁금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끔 스포츠 경기나 e스포츠, 야구, 축구 등을 보다가 화가 나는 정도라면 건강한 사람에게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엄청 흥분하거나 화를 심하게 내면 심박수와 혈압이 일시적으로 올라갑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아드레날린)도 분비돼서 심장이 더 빨리 뛰게 되죠.

    특히 아래와 같은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고혈압이 있는 경우

    * 심장 질환 병력이 있는 경우

    * 흥분할 때 가슴 통증이 생기는 경우

    *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느낌이 자주 드는 경우

    * 경기 볼 때마다 혈압이 많이 오르는 경우

    경기를 보다가 화가 날 때는

    * 잠깐 화면에서 눈 떼기

    * 물 한 잔 마시기

    * 심판 욕(?) 하기 전에 한 번 웃고 넘기기 😄

    * 너무 몰입되는 경기면 중간에 쉬기

    정도만 해도 심장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내가 소속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단체가 불이익을 받으면 스트레스를 받는게 당연하고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근데 승부예측이 힘든만큼 다시 역전승했을때의 그런 짜릿한 느낌으로 경기를 관람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 그게 스트레스 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당연히 건강에 좋지 않을거라고 생각을 해요 그런데 축구로 인한 스트레스는 그리 오래 가지는 않죠 그때만 화나고 좀 지나면 사라집니다 이 정도 가지고는 건강이 악화 된다거나 하진 않을거에요

    저도 축구를 좋아해서 직접 하기도 하고 축구를 보기도 하는데요 축구 보면서 스트레스 안받는 방법은 감정 이입을 안하면 됩니다 축구에서 이기면 좋은거고 지면 지는거고 이런 느낌으로요 축구 진다고 큰일 나는건 아니니까요 긍정적으로 생각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너무 감정이입 하면서 보기보다는 스포츠라는 관점에서 즐기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도파민이 나오기 때문에 약간 흥분상태가 되는건 이해하지만 가끔 욕하면서 소리치는 사람들 보면 눈살 찌푸려지더라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