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월300 수령하는 20대 중반남성의 과소비

안녕하세요. 20대남성 이며 월300정도 수령하고 있습니다. 계좌는 신한 기업 카뱅이 있으며 카뱅에 카드값 100 기업 카드값200 + 대출 1000만원이 있으며 카카오뱅크는 지급명령 법원에서 날라오고 있습니다.여친이랑 동거중인데 여친은 원래 대출 같은거 없다가 제가 받자고 권유해서 800 정도 대출 받은게 있습니다 돈을 아껴쓰고 갚을거 꾸준히 갚아나가며 살고 싶은데 여자친구가 아직은 알바만 해서 월 100만원 정도 밖에 수익이 없어서 아무래도 돈은 제가 다 부담하고 저도 여친도 과소비가 심해서 갚을돈은 못갚고 돈 들어오면 3일안에 다쓰고 하는데요.. 여친은 주말알바만 하고있다보니 평일 알바도 찾던 정식적인 직장을 찾으라고 계속 얘기하고 있으며 왜인지 모르겠는데 당장 하는게 키즈카페 알바라 본인이 하고싶은게 키즈카페라고 하면서 평일 주3일 알바 지원해서 어제 채용 확정된 상태입니다. 사실 저도 돈 쓰는게 만만치 않지만 여친은 제가 돈을 좀 주면 조금씩 여러번 배달 시켜먹는게 있습니다. 배달시켜서 조금먹고 또 배고프다고 시켜먹고 반복합니다..

저랑 여친이 합리적으로 대출갚아가고 여유 있게 살고싶은데 늘 돈 다써서 돈이 없는삶을 살고 있으니 어케 해야되너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이런 경우 과도한 소비를 끊어야 합니다.

    소비를 줄이지 않고서는 대출 문제 해결이 되지 못합니다.

    과소비 문제를 해결하시고 두 분이서 일하게 되면

    대출 금액 자체가 많지는 않기에 1년 이면 해결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위와 같은 경우에는 조금씩이라도

    빚상환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이며

    여자친구분의 소득을 늘리고 더불어서 배달음식 등을

    시키시는 것을 줄임으로써 빚을 갚는 것 밖에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예전에 저를 보는거 같네요 제 여친은 아예 일그만두고 놀고먹었습니다 모든 월세 관리비 장보는거까지 게다가 그녀의 빚도 내줬네요 그러다 그녀는 돈많고 나이많은 남자에게로 떠나갔고 혼자남겨진 저는 일도 그만두고 신불까지 되었었습니다 그녀는 결혼해서 애낳고 잘살고 저는 몇년을 교통카드도 없이 노가다판에서 일했죠 밥에 김치만 먹으면서

    그 전 여자친구는 참 괜찮았는데 오랜시간 지나고 나니 내가 틀렸었구나 싶더군요

    친구들 만나서 매일 노는거 좋아해서 돈은 돈대로 열심히 벌고 나보다 못버는 친구들에게 매일 술사고 밥사고 했었네요

    지나고 보니 제가 어려울때 100만원도 안빌려줍니다 제가 쓸때 그들은 돈을 모았고 지금은 수천만원모았더군요

    한 친구는 결혼해서 같이 사는데 아내는 놀고 가끔 알바, 친구가 건설현장에서 팔을 다쳐 2달간 일을 못했는데 그런데도 마누라는 놀고, 결혼 10년만에 빚만 남기고 이혼..

    머 사람사는거 다 비슷비슷합니다 원인이 뭔지 곰곰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원인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