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오이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맞나요?
안녕하십니까.
와이프가 다이어트를 하는 중인데 오이를 자주 먹습니다.
오이를 먹어주면 같은 밥을 먹어도 살이 덜 찐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어떤 원리로 그런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이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낮은 칼로리: 오이는 칼로리가 매우 낮아 많이 먹어도 체중 증가에 영향을 덜 줍니다.
2. 높은 수분 함량: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주고, 몸의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식이섬유: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해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같은 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오이를 곁들이면 더 적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 관리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