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계준 청소년상담사입니다.
게임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게임을 통해서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데요!
건강한 방식으로 해소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정해서 게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 하다가는 게임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게임을 하는 것은 좋지만 게임에 지나치게 몰입하면 너무 게임에 의존하게 되어 주객전도가 되어버립니다. 게임은 스트레스 해소를 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까지 할 필요는 없겠죠. 게임은 일단 장르마다 다르겠지만 퀘스트를 깨거나 아이템을 얻어서 성취감을 통해서 기분이 좋아질 수 있고 잠시나마 일상을 벗어나 잡생각을 잊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오늘 스트레스를 너무 받으니 2시간은 게임을 해야겠어! 라고 시간을 정해두고 게임을 하시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