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사람의 혀는 몇가지 음식의 맛을 느낄수 있나요?
오미? 육미? 맛이 다양해지는 세상에 이것밖에 못느끼는게 혀가 5~6가지 맛 밖에 못느껴서 그런거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의 혀는 기본적으로 다섯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맛, 신맛, 쓴맛, 짠맛 그리고 감칠맛.다양한 음식의 맛은 이 기본 맛의 조합과 향, 질감에 의해 다양하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