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하이닉스를 담고 있으면 삼성전기 비중이 큰 etf 있나요?

오늘도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큰 폭으로 상승을 했는데 그 외 종목은 죽을 쓰고 있네요. 아무래도 삼성전자, 하이닉스 비중이 큰 etf를 모아가는게 좋을듯 한데 삼성전기 비중도 큰 etf 추천해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삼성전기 비중이 큰 ETF는 SOL AI반도체 TOP2플러스가 있고 KODEXAI반도체 TOP2플러스 HANARo Fn-K반도체가 있습니다.
    으산 KODEX AI반도체 TOP2플러스를 보게되면 삼성전기가 약 23% 하이닉스 25% SK스퀘어가 약 27%입니다. 그리고 SOL AI반도체 TOP2플러스는 하이닉스 26.4% 삼성전기가 24.3% 삼성전자가 17%의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HANARO Fn-K 반도체는 하이닉스 26% 스퀘어 24% 삼성전기 16% 삼성전자 23%의 비중입니다.
    즉 이중에서 취사선택하여 투자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질문 속에서 언급을 하신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그리고 삼성전기 등의

    종목을 비중있게 담고 있는 곳으로는 반도체 TOP2 ETF,

    AI 반도체 ETF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 비중이 큰 ETF로는 KODEX AI반도체TOP2플러스, HANARO Fn K반도체, ACE K반도체TOP2플러스

    대표적인 반도체 추종 ETF 입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