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늘 경제가 어렵다 입에 달고 사는데요 향후 우린 경제가 좋아졌다 말 듣긴 힘들겠죠

예전부터 늘 경제가 나빠졌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삽니다 우린 나빠진 경제때문에 스스로 발목을 잡혀 계속 넘어질거 같아요 경제가 좋아졌다는 말은 잊혀진지 오래 됐습니다 북유럽 선진국과의 경제 지표를 비교해서 알기쉽게 재미난 상식으로 우리가 북유럽과의 경제 차이의 극복을 아이들이 재미있게 알아들을수 있게 해석해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북유럽 gdp 가 높은건 천연자원 수출 때문이죠 우리나라는 반도체 기반 수출이 잘되서 올해 내년 경제는 좋습니다

    내수경기가 안 좋다고는 하지만 삼성전자 하이닉스 수출이 잘되서 법인세가 많이 들어오니 그걸 활용해서 내수경기 부양이 지금처럼 계속 사용할거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북유럽 국가들이 튼튼한 장난감 성처럼 안전한 복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룬다면 우리나라는 변화에 빠르고 똑똑한 로봇처럼 역동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경제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당장 북유럽의 완벽한 복지 제도를 그대로 따라잡기는 어렵지만 우리만의 강력한 첨단 기술과 부지런함이라는 무기를 잘 활용한다면 아이들이 미래에 더 살기 좋은 경제 강국을 충분히 만들어갈 수 있으니 너무 낙담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