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 대물처리 렌트업체 이용시 과정

100:0 후미충돌 사고입니다.

보험 협력센터 말고 서울 금천구에 있는 기아 시흥센터에 맡기려고 하는데요 대물 담당자와 통화후에 렌트 필요하냐길래 필요하다 이야기를 하니 업체와 연결 해주겠다해서 알겠다하고 기다리니 한 업체에서 연락이왔습니다. 가능한 차종 이야기 나누고 출고 가능한날에 직접 가져다주고 제 차를 맡겨 주겠다는데 이때 저는 그냥 편하게 넘겨주고 수리 완료되면 다시 받고 이게 끝인가요?? 제가 해당 센터에 전화해서 일정을 잡아야 하는건지 렌트 업체에서 모두 알아서 하는건지..

제가 직접 눈으로 보고 사고부위 말해주고 관련해서 설명받고 확인하는게 아니라 좀 찝찝하기도 하고 처음이라 하나도 모르겠어요. 보통 이렇게들 진행 하시나요?? 주의사항 같은건 없을까요??

수리 기간은 보통 얼마나 걸릴까요??

차량 데미지가 심각하진 않지만 깨지고 찌그러진 부분이 존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가능한 차종 이야기 나누고 출고 가능한날에 직접 가져다주고 제 차를 맡겨 주겠다는데 이때 저는 그냥 편하게 넘겨주고 수리 완료되면 다시 받고 이게 끝인가요?

    : 통상 서비스차원에서 상기와 같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기와 같이 진행을 하여도 되고, 만약 질문하신 것 처럼 문제가 된다면, 서비스센터에 직접 입고하시고, 서비스센터에서 렌트카업체를 소개받아 렌트를 하여도 됩니다.

    수리기간은 수리센터의 일정에 따라 달라질수 있어 이는 서비스센터에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기본적으로 렌트업체의 경우 렌트만 해줍니다.

    사고차량 입고의 경우 서비스차원이라고 보시면 되며 모든 업무처리를 렌트업체에서 해주지는 않습니다.

  • 렌트업체에서 입고 출고를 다 해주기도 합니다.

    다만 수리완료 후에 본인 차량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 출고일자를 확인하여 직접 방문하여 확인을 할 수도 있으며

    일정을 확인하려면 별도로 센터에 연락하여 수리 기간이나 출고일을 확인을 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