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금요일에 영화가 개봉합니다
금토일 3일이 영화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일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한국도 90년대 2000년대에 금요일 개봉을 했는데
언젠가부터 목요일 개봉을 하기 시작하다가
최근에는 아에 수요일 개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주에 개봉작이 있을때 하루라도 먼저 개봉시켜서 입소문을 내려는 전략인 것 같은데
실제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암튼 그래서 요즘 대부분의 영화들이 우리나라에서 전세계 최초 개봉을 하고 있습니다
헐리우드 영화사 입장에서도 우리나라 영화 시장이 테스트해보기에 충분히 좋으면서 그렇다고 너무 커서 전체 영화시장에 큰 영향을 주는 정도는 아니여서 한국에서 며칠 일찍 개봉시켜보고 마케팅을 조금 수정한다거나 하는 용도로 잘 쓰고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