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태평한뱀242
6년전에 120만원주고 임플란트를 했는데 겉표면이 깨졌어요. 처음엔 치과에 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일이 바빠서 차일 피일 미루다보니 한달이 넘었어요. 별다른 불편함은 없는데 새로 임플란트를 하지 않고 이대로 사용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임플란트 구조물이 부러졌다면 꼭 치과를 가서 다시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해당 부분의 구조물이 부서졌다면 안쪽 구조물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쪽 구조물에 영향이 있다면 단순히 임플란트 겉표면을 교체하는 것이 아닌 임플란트 전체를 제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없으시더라도 치과를 방문하여 해당 부분을 다시 제작하는 것이 맞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88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
최석민 치과의사
치과의원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어느정도의 파절인지 모르겠으나 아무래도 파절된 상태의 임플란트 크라운을 그대로 사용하면 내부 임플란트 구조가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안 좋습니다.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파절된 보철물 방치하여 지속 사용 시에는 추가 파절 등의 가능성 있으므로 평가 받으시고 필요한 경우 재치료, 재보철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