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지식과함께,도서관
슬림해보이는 체형인데도 내장지방이 높아요, 이유가뭘까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봤을대 슬림해보이는체형인데요.
인바디를 재보면 생각보다 내장지방이 높게나와요
특별히 배가나온건 아니고 식단도 관리하는중인데도 왜그럴까요??
이런경우 운동보다 식단을 더 조절해야하는건지,
건강하게 내장지방을 줄이려면 어떻게해야하는지 알수있을까요?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ㅇ겉으론 말라도 근육이 적고 활동량이 낮으면 내장지방이 높아져요
식단 조절 및 유산소 근력 운동을 병행해봐요
• 슬림해 보여도 근육량, 운동 부족이거나 현재는 관리를 하신다 하여도 이전에 생활과 식습관으로 잡힌 결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소에 당이 높은 디저트, 과자, 음료나 고지방식 피자, 치킨, 분식을 자주 즐겨드시거나, 자연식품 말고 초가공품 위주로 드셔도 내장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경향이 큽니다.
좌식생활, 야식, 음주, 불규칙한 수면패턴도 지방대사를 억제시킵니다.
앞으로 자연식품 위주로 3끼 건강한 식단을 드시고 매일 유산소성 운동과 저항성 운동을 병행해서 1시간 내외로 주 3-4회만 해주시면 내장지방레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인바디도 중요하지만 캘리퍼나 기상 직후 화장실 다녀오신 후 공복에 줄자로 허리둘레를 매일 측정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
• 겉으로 날씬해 보여도 내장지방이 높은 마른 비만은 정제 탄수화물, 단순당, 과도한 음주, 단백질 부족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건강하게 내장지방을 줄이려면 정제 탄수화물과 단순당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위주로 규칙적으로 소량 섭취하며 음주를 자제하는 식단 조절이 가장 중요합니다.
• 겉으로 슬림해도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률이 높으면 내장지방이 많을 수 있습니다.
식단 조절과 함께 유산소과 근력운동을 병행해 근육을 늘리고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충분한 수면도 내장지방 감소에 중요하니 생활습관 전반을 점검해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