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성실한따오기76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 되나요?
요즘 들어서 몸도 허약해진 거 같고, 특히 날이 쌀쌀해지면서 추워지다보니 주변에 감기 환자들이 많아지더라고요. 저도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에 걸리면 쉽게 떨어지지도 않을 거 같아서 미리미리 건강도 챙길겸 면역력을 강화시켜보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식단은 어떻게 구성을 해야 되는지 알고 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기본으로 섭취하시고 비타민과 미네랄의 추가적인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환절기에는 급격한 온도 변화로 면역력에 다들 챙기는 추세이긴해요
이럴때 정말 기본인 비타민제를 잘챙겨 먹는 것만으로 면역 회복에 도움을 줄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비타민 C, 비타민 D, 아연 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항산화 성분이 많은 음식을 포함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오렌지, 키위, 브로콜리, 고추, 시금치
비타민 D: 연어, 고등어, 달걀, 버섯
아연: 호박씨, 참치, 쇠고기, 콩류
항산화 성분: 블루베리, 딸기, 녹차, 마늘, 양파
이 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발효식품(김치, 요구르트)을 섭취하면 장 건강을 돕고 면역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