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당뇨의 주원인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당'만이 주원인인가요 ?
안녕하세요 :)
우리나라 사람들 젊은층부터 당뇨병 환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들하는데요,,,
당뇨의 주원인은 무엇인가요 ? 오로지 '당류'만이 주원인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제2형 당뇨병은 과체중인 사람들, 가족 중 당뇨병 환자가 있는 경우, 현저한 운동 부족, 스트레스로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적절한 식습관, 적당한 운동, 비만 관리로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습니다. 특히, 10~30대의 젊은 환자가 늘고 있는데,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이 주원인이라고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분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되지않는다면 당뇨병의 위험이 높아지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