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양치질을 오랜시간동안해도 치아에 무리가 없나요?

회서동료중에 양치질을 30분동안 하는 친구가 있는데

이렇게 장시간 양치질을 해도 치아에 무리가 없을까요?

한번 할 때 3번정도 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1. 아마 양치를 하면서 다른일은 하니까 그렇게 오래 걸리는거지 화장실에서 30분 내내 세면대에 서서 이를 닦는건 아닐겁니다

    2. 정말 30분동안 집중해서 양치를 하는 습관이 매일 반복되면 차아가 마모될 수 있습니다

    3. 그게 아니고 다른일을 하면서 양치에 집중못하고 시간만 길게 끄는 상황이면 오히려 구석구석 양치도 안될거고, 구강이 건조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8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양치질을 너무 오랫동안 하면 치아가 마모될수있으니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