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이라고3년전구로고대에서진단받았어요가끔속도안좋고명치킅에통증이있어요다시재발하는건지조금걱정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64

기저질환

고지혈증

전에운동도안하고기름진음식을무척즐겨먹었고차와커피를늘곁에두고마시고식사후늘편안하게있다보니갑자기명치끝이너무아파서잠도못자고위가아파서무척고생했어요여러군데병원다녔는데고대에서치료받은후조금편안해졌어요지금은규칙적으로운동하고있는데요근래커피를마시기시작했어요괜찮을지잘몰라서여쭤봅니다

다시끊어야할지ᆢ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병관 의사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워낙 흔한병이고 꾸준히 관리를 하면서 경과관찰이 필요하겠습니다. 커피가 약간 악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심하지 않다면 무조건 끊어야할 필요는 없을거 같네요. 위산분비 억제제등 복용이 도움이 됩니다.

    • 해당 증상 정보들만 재발 여부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판단 할 수는 없습니다만 정황상 보았을 때 충분히 가능성이 있으며 새롭게 관리를 시작하여서 차도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