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고매한랍스타281
고매한랍스타28123.05.27
햇볕받아서 초록색으로 변한 감자 먹어도 될까요
햇볕받아서 초록색으로 변한 감자 먹어도 괜찮을까요 또 오래되서 뿌리가 나운 감자 먹어도 괜찮은지 기온이 올라서 몇일 안지나도 금방편하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감자는 초록색으로 변한것은 드시면 안됩니다.
물론 싹이 난것도 솔라닌이라는 독성이 있지만 초록색의 감자도 독성이
있으니 드시지 않는것ㅇ ㅣ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감자의 촉록색부분에누 솔라닌이라는 독소가 있어서 잘못 먹으면 식중독에 걸립니다.하지만 초록색을 부분을 도려내고 드실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