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컴퓨터가 열기가 잘 안빠지면 고장의 원인이

컴퓨터가 열기가 잘 안빠지면 고장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팬을 달아둔다고 하잖아요. 그렇다면 팬을 여러개 달아버리면 열이 빠르게 빠져서 훨씬 좋은가요? 무조건 많이 달면 안좋은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여러개를 달게되면 좋으면 좋았지 안좋지는않아요. 그리고 여러개를 다는것도좋지만, 먼지도 꼼꼼히 제거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팬을 무조건 많이 설치한다고 해서 발열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컴퓨터를 조립할 때 본체를 통과하는 공기가 전면 흡기 + 상단•하단 배기 구조로 흐르도록 팬을 설치했는데, 5년 정도 쓰는 동안 한 번도 발열 때문에 성능 저하가 생긴 사례는 없었습니다.

    제 선택이 절대적인 정답은 아니겠지만, 통풍이 잘 되는 부분에서 흡기가 되고, 흡기구와 떨어진 곳에서 배기가 이루어지도록 팬을 설치하신다면 발열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게 조금 설명을 하자면 팬에는 흡기와 배기가 있습니다

    흡기는 말 그대로 공기를 빨아 들이는 것이고 배기는 공기를 내보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팬도 공기를 들여보내고 내보내는 것이 잘 되어야 발열을 제대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그나마 컴퓨터 내부에서도 열이 생기는데 그 열을 빼내지 못하면 컴퓨터내부 온도가 급상승 하며 컴퓨터가 고장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공기가 빠져나가야만 합니다.

    그러한 쿨링 구성을 잘 해야 오래 쓰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