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6.21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도 있을까요?
평소 스트레스가 많아 두통이 잦은 경우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음식, 식재료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긴장완화라던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로는 대표적으로는 다크 초콜릿, 녹차, 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세로토닌과 엔돌핀 분비를 촉진시키는 성분이 있고, 녹차는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B6와 L-테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식이요법에 대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혜 영양사입니다.
두통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아몬드. 바나나.연어. 버섯.생강. 무.박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 몇가지만 이야기를 한다면
아몬드나 버섯, 머위, 시금치, 계란, 매실, 감자, 파인애플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