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인 것 같은데 병원 가보는게 좋을까요?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2일전쯤부터 항문쪽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심하진 않았고 힘이 들어가면 뻐근한 정도였습니다.

원래 변을 하루에 2번정도 싸는데 그 2일간 나오지 않다가 오늘 처음 나왔는데

변을 닦다가 치핵이 느껴졌습니다.

직접 건드려질땐 상당히 아팠습니다.

크기는 콩 정도였습니다.

피는 나지 않았는데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수험생이라 하루에 15시간 가량 앉아있습니다.

갑자기 변비가 생긴 거 같은데 식단을 완전히 바꿔서 그런듯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많이 아프실텐데요. 피가 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픈 것도 문제랍니다. 앞으로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해야 되는 상태라면 미리 치료를 받아야 덜 고생할 수 있어요. 변비는 말씀하신대로 관리를 잘 해줘야 치핵을 악화시키지 않는답니다. 잘 먹되 물과 식이 섬유 섭취는 충분히 하면서 가볍게 운동도 해야 변비가 해결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