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색당근은 눈건강에 좋은 식재료인가요?
일반 당근보다 자색당근이 건강에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한 사람들에게 자색당근은 어떤 음식인가요?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도 있는데
자색당근은 산성 음식인가요?
자색당근의 영양소들은 어떤 것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인지,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에는 무리가 안가는 식재료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자색당근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환자는 식이조절이 중요하므로 익힌 자색당근을 적당한 양에서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별적인 건강 상태나 의사의 조언을 고려하여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