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디모데카인
디모데카인23.04.17
탄수화물은 먹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많이 도움되나요?
탄수화물은 먹지 않으면 다이어트에 많이 도움되나요? 계란, 닭가슴살, 야채, 두부, 버섯으로만 식단을 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탄수화물을 전혀 먹지
않지는 않습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에너지 원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존재 입니다. 다른 것을 줄여서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 닭가슴살, 야채, 두부, 버섯은 모두 건강한 식품입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며, 식사의 다양성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과일, 견과류,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을 조합하여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제한하면 오히려 식사를 제한하게 되어 영양성이 부족해지고 식습관을 깨기 쉽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며, 운동과 식이요법을 균형 있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이 없는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일시적인 효과는 있을 수 있으나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에는 안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3대 영양소 섭취 기준은 탄수화물은 55~65%, 단백질은 7~20%, 지방은 15~30%의 비율로 칼로리를 섭취해야 건강에 좋습니다.
다만 살을 뺄 목적이라면 가능하면 위 비율을 준수하되 칼로리를 낮게 섭취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