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투자 변화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매력미발산중
식사 후 트름이 많이 나온다는 거는 제대로 씹지 않아서일까요? 위가 안좋아서 일까요?
최근 들어 식사 후에 트름이 자주 나옵니다. 이거는 위가 안 좋아졌다는 걸까요? 아니면은 제대로 씹지 않아서일까요? 식습관은 똑같은데 최근들어 트름이 많이나옵니다
몸에 가스가 찬다는 거는 소화가 제대로 안 된다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1) 식습관으로 인한 변화
저마다 다른 습관을 갖고 있는 만큼, 식사를 할 때에도 여러 버릇이 있곤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식사를 많이, 빨리 먹는 행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음식물을 섭취할 때 위장에 많은 공기가 함께 유입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 외에도 식사를 하던 도중에 말을 많이 할 때에도 위장 속에 불필요한 기체가 유입되는데 그로 인하여 평소보다 내부의 공기량이 많은 상황이라면 장부 역시 더욱 많이 팽창합니다. 그것이 기도를 통하여 나온다면, 평소보다 트림을 자주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2) 위장질환으로 인한 장기 약화
평소에 좋지 않은 패턴으로 식사를 하던 경우라면 위벽이 손상되면서 염증이 생기거나 질병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음식이 제대로 소화되지 못하고, 체내에 남아 있는 시간이 길어진다면 속쓰림 및 울렁거림과 동시에 트림도 심해지는 경향이 확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