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투기두기투두기
하루종일 단백질 종류 음식만 섭취해도 될까요?
근육을 한번 키워보고 싶습니다.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려고 하는데 하루종일 단백질 섭취만해도 괜찮을까요?
사람에는 탄단지가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 좋지만 많이 섭취를 하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생깁니다.
신장에 무리가 갈수 있고 피로감이나 빈혈도 생길 가능성이 있으니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율을 40% 정도로
맞추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을 많이 드시면 단백질을 대사하면서 발생하는 질소 산화물은 신장으로 빠져 나가는데 이를 처리하면서 신장이 큰 부담을 받게 됩니다. 우리몸은 탄수화물에서 충분한 에너지를 내지 못하면 체내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로써 적은 칼로리만 섭취해도 배고픔을 느끼지 못하는데, 이를 노리고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시행하게 되는데요. 지방을 태울 때 나오는 케톤은 산성을 띄고 있어 당장 몸을 망가뜨리지는 않지만 다량의 케톤이 혈액 속에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우리 몸의 PH조절 능력을 벗어사 대사성산증을 유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