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잦은 두통이 있어서 진통제 섭취합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안녕하세요.

잦은 두통이 있어서 진통제 섭취합니다.

국내 약들은 대부분 잘 들지 않고

일본에서 구매한 이브 진통제가 그나마 저와 잘 맞는 편인데요.

지속해서 진통제를 섭취할 경우 약에 내성이 생기나요?

부작용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두통은 정말 참지못하고 바로 약을 찾게되는 것 같아요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진통제에는 내성이 없습니다. 오히려 두통을 참으면 중추감작으로 통증에 더 예민해져서 진통제가 안듣는 상황이 오는데 이것을 내성이 생겼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에 마그네슘과 코큐텐을 꾸준히 드셔보세요. 두통 빈도나 강도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국내제품 중 그날엔 빨강과 파랑이 이브에이와 이브퀵과 동일성분함량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