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체력적으로 부족할때 달달한 음식을 섭취하면 순간적으로 체력이 회복하는 기분이 드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달달한 음식을 먹으면 혈당을 올리게 되어 일시적으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달콤한 음식 섭취 후에 순간적으로 체력이 회복되는 느낌이 드는 이유는 도파민과 엔돌핀 분비로 인한 긍정적 감정과 혈당 급상승으로 인한 즉각적인 에너지 공급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일시적이며, 지속적인 체력 향상을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과도한 설탕 섭취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며, 체력 저하가 지속될 경우에는 다른 방법 및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