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고슴도치205
귀여운고슴도치20522.10.20
운동 전.후 좋은 식단 있을가요?
운동 전에는 튼튼한 근육등 벌크업을 하기위해 먹어야 되고
운동 후에도 버기짐을 달래기 위해 먹어야 하는데
운동 전/후로 어떤 식단이 좋을가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21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아무리 벌크업이라고 하더라도 운동 1-2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않는것이 좋으며,
운동후에 300-400칼로리 내외의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후에 드시는 간식의 경우 가급적 탄수화물은 단당류로 섭취하는것이
근육에서 소모된 글리코겐을 보충해주기에 단당류로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