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수 있는 음식도 있나요 ?
안녕하세요.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혈당 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차나 음식 어떤 형태로는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첫번째는. 아몬도, 호두와 같은
견과류랍니다.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섬유질, 그리고 건강한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혈당을 안정시킬 뿐 아니라. 포만감까지 준다고 해요. 또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는 마그네슘도 풍부하답니다.
두번째는. 달걀 속 단백질이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3.시금치
시금치는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가 매우 좋은 식품인데요.
시금치 뿐 아니라 케일과 근대 등 푸른잎 채소에는 모두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비타민C가 풍부해. 당뇨병 환자는 물론 당뇨 전 단계에 있는 분들에게도 좋답니다.
4.고등어
당뇨병 환자의 경우 일반인보다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고 해요. 그래서 고등어나 연어, 정어리 등을 챙겨먹는게 중요한데요.이러한 생선류에는 심장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5.블루베리
블루베리를 비롯해 블랙베리,
라즈베리와 같은 베리류 역시
혈당관리에 좋은 음식들이에요.
섬유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혈당을 안정시키고 심장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6.혈당을 낮추는 데 좋은 차로는녹차. 커피. 생강차. 계피차. 민트차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안정화에는 이눌린 등의 식이섬유 성분이 도움이 되며 돼지감자 여주 등에 함유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