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녹말이쑤시게 정말 먹어도되나요???
요즘 영상들을보면 가끔가다가 녹말이쑤시게를 먹는 사람들이있던데...정말로 먹어도 몸에 아무이상이 없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녹말 이쑤시개는 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식용으로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어요. 뜨거운 기름에 녹말 이쑤시개의 재료가 어떻게 변질되는지,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생성되는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이에요. 일부 녹말 이쑤시개에는 식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염료나 방부제가 들어있을 수 있어 중독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내용에 대해서 녹말 이쑤시게 대표님은
식품용으로 만든게 아니니 먹지 않는게 좋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다만 이론적으로는 먹을 수 있는게 맞는데요
이게 만들어 지는 과정에서 식품 위생법에 의해 만들어진게 아니기 떄문에
저는 안먹는게 맞다고 봅니다
• 녹말이쑤시개는 식물성 녹말로 만들어져 환경에 영향이 적지만, 식약처에 의해 위생용품으로 분류되어 식품으로서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습니다.(식품위생법이 아닌, 위생용품 관리법의 위생용품 기준과 제조 규격에 따라 관리)
따라서, 섭취 시에는 소화 불량이나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녹말이쑤시개를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