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샤샤샤
웃기없이요 방귀가 내의지와상관없이 나와요..
웃으시지마시고 심각합니다 방귀가 넘자주나오고 내의지와상관없이 그냥막 새어나오는데 이것도 병일까요? 밖에나가서도 남들앞에서 실수하기도하고 큰일인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10~20회 정도 방귀를 뀌는 것은 정상적인 범위입니다.
식이 요법 조절: 가스를 많이 발생시키는 음식 섭취를 줄이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늘려보세요.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소화 장애 치료: 소화 장애가 원인인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약물 조절: 약물로 인해 방귀가 많이 나는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을 변경하거나 복용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개선: 천천히 먹고, 말을 조용히 하고, 흡연을 하지 않는 등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자주 방귀가 나오는 것은 소화 문제나 식습관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하여 원인을 찾아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