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참교육 왜 이렇게 재밌나요...?

아니 진짜 미치겠다요...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어떤가요!? 혹시 너무 가하다고 생각이 되시나요?? 아니면 학교가 다시 서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참교육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현실에서 답답하게 느끼는 학교 문제를 통쾌하게 풀어주는 장면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만 학생 입장에서는 일부 장면이 지나치게 강하거나 부담스럽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학교 질서는 중요하지만 학생 인권과 교권이 함께 존중되는 균형잡힌 교육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1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5화를 보며 20대 때가 떠올라 마음이 조금 힘들었습니다.

    참교육이 재밌는 이유는 학생들의 반항심이나 공감을 자극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학생 입장에서는 "나도 저랬는데" 싶으면서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경우가 많고요.

    너무 과하다고 느껴질 때도 있지만, 학교 현실을 적절히 반영한 부분이 많아서 공감이 갑니다. 재미와 공감이 잘 섞여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요즘 사회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을 시원하고 풀어주니 대리 만족을 느끼는 거죠.

    하지만 역시 드라마 다 보니 너무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러한 자극적인 컨텐츠는 모방범죄의 위험성도 있고, 잘못된 부분을 다시 폭력으로 갚아 주는 것은 심한거 같다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다시 과거의 학교 모습으로 회귀는 아마도 찬성하지 않을 거 같네요. 뭐든 적정선을 지키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현재 교권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답답한 현실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폭력이나 교권 침해, 무책임한 어른들에 대해 누군가 나서서 이렇게 하면 어떨까 하는 부분을 보여주기 때문에 보는 사람들은 카타르시스를 느끼기도 합니다.

    저도 교권을 다시 바로 세워야 한다고는 보지만 참교육처럼 폭력적인 방식은 옳지 못하다고 봅니다. 학생의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가 있고 예전의 체벌문화가 다시 살아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여러모로 교권 보호의 공감대를 형성하다는 점에서의 긍정적 측면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현실적으로 적용이 되기는 어려워 픽션의 측면이 강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사실, 교육 활동이 침해되는 경우가 현장에서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개선과 변화는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