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견한오솔개199
라면을 자주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유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은 뭘까요?
라면을 끊을 수도 없고 대체로 자주 라면을 먹게 되는데
과연 어느 정도 먹는게 나은 걸까요
그리고 라면을 자주 먹었을 때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이유 중에서
대표적으로 많이 신경 써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라면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나트륨 과다 섭취입니다. 한봉지의 나트륨 함량이 하루 권장량의 2~3배에 이르기도 하며. 나트륨으로 인하여 신장에 부담을 주고. 혈압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라면은 1주일 1번 이하로 줄이고. 먹을때 건강한 방식으로 조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을 자주 먹으면 나트륨과 포화지방이 과다하게 섭취되어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에 포함된 인공 조미료나 보존료가 장기적으로 소화기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당히 먹되, 야채나 단백질을 추가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라면을 좋아하셔서 완전히 끊기는 어렵고 대체로 자주 드신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가급적 섭취 횟수를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주 드실 때 특히 신경 써야 할 영양적 문제로는 높은 나트륨 함량으로 인한 혈압 상승 및 부종, 과도한 포화지방 및 트랜스지방 섭취로 인한 심혈관 건강 악화 가능성, 그리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