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다소깔끔한고양이
오늘 저녁에 뭘 먹어야 건강에도 좋고 기분도 좋아질까요
야채 듬뿍 들어간 따뜻한 국수나 구운 생선 같은 담백한 음식이 속도 편하고 좋을까요? 아님 요거트나 과일종류를 먹을까요 추천해주세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저녁식사로는 단백질 식재료를 추가한 샐러드,
무가당 요거트와 과일 토핑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이기깐 전자인 국수같은게 좋을것 같네요
말씀 하신것과 같이 야채와 계랸 같이 단백질도 넣으면 좋을듯 해요
지단으로 해서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녁 메뉴를 고민하실 때는 포만감, 소화 편안함, 기분까지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 듬뿍 들어간 따뜻한 국수나 구운 생선은 속을 편안하게 해주면서 단백질과 섬유질을 챙길 수 있어서 건강에 좋겠습니다.
특히 저녁에 과식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생선구이에 채소를 곁들이는 조합이 깔끔하겠습니다.
반면에 요거트나 과일은 가볍게 드시고 싶을 때나 늦은 시간 간단히 마무리하실 때 좋겠습니다.
오늘 컨디션이 좋고 든든하게 드시고 싶다면 구운 생선 + 야채, 가볍게 마무리하고 싶으시다면 요거트+과일+견과류를 추천드립니다.
맛있는 한끼로 하루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