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지인중에 밥을 먹을때 서서 먹는게 더 좋다고 서서먹는 지인이 있는데 실제로 서서먹는게 더 도움이되나요?
제 지인중에 밥을 먹을 때 서서 먹는게 좋다고 밥을 먹을 때 서서 먹는 지인이 있는데
실제로도 서서먹는게 더 더움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서서 먹는 것이 실제로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논의는 있으며 서서 먹는 것이 좋은 점과 나쁜 점이 각각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서서 먹는 것의 장점
1. 소화 촉진: 서서 먹는 경우 위장에 부담이 덜 가해질 수 있어 소화가 더 원활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2. 칼로리 소모: 서 있을 때는 앉아 있을 때보다 약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3. 빠른 식사: 서서 먹으면 식사가 빨라질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과식 위험: 서서 먹으면 식사 후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더 많이 먹게 될 수 있습니다.
2. 자세 문제: 오래 서서 먹으면 피로를 느낄 수 있고, 허리나 다리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서서 먹는 것이 반드시 더 좋다고 말할 수는 없으며 개인의 식사 스타일과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앉아서 먹는 것이 편하고 포만감을 잘 느낄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