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이 다시 내리고 주식이 올랏는데여, 전망을 어트케 보고잇는지 궁금해여?

환율이 다시 뭔가 꾹 누른것처럼 느닷없이 훅 내리구여, 국내 지표가 퍼센트로 크게 올랏는데여,

내일도 오를지 기대가대는데여 어트케들 전망하고 잇는지 알구시퍼여.

지금 대출 바다서 풀매수 해야댈까 고민대여?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환율 급락과 국내 증시 폭등은 정부와 국민연금의 외환시장 개입과 6월 12일 스페이스X 상장 기대, 미 연준의 금리 인하 전망이 맞물려 외국인 매도세가 매수세로 바뀐 덕분이에요. 전반적인 단기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내일 주가가 또 오를지는 불확실하고 변동성이 크니 대출 받아서 무리하게 전량 매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니 절대 피하세요. 정부 개입으로 환율과 지수가 안정됐지만, 중동 불안과 관세 정책 등 근본 리스크는 남아 있어 언제든 주가가 출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나만 뒤처지는 것 같은 조급함’에 눈멀어 빚투하는 순간이 가장 위험해요. 빚투는 원금 전부를 잃을 수 있으니 절대 추천하지 않고, 대신 여유 자금 범위 내에서 우량주를 나눠 사며 안전하게 수익을 추구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에요.

    채택 보상으로 10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환율 하락과 증시 반등은 단기적인 안도감에 따른 현상일 수 있으나 글로벌 경제 변수와 변동성이 여전히 크므로 대출을 통한 무리한 투자는 위험하며 시장 전망을 신중하게 지켜보면서 분산 투자로 접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해외 전쟁중에도 막강하지만 그래도 추이를 지켜봐야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