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하이룽

하이룽

채택률 높음

수학문제 푸는 속도 올리는 방법 알려주세요.

중3 학생입니다.

학원은 일절 다니지 않고 다녀본적도 없습니다.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편도 아닙니다.

1학년때는 수학을 90점은 기본으로 받았는데 2학년이 되었을때를 기점으로 시험을 볼때 속도가 많이 딸리는게 느껴집니다.

속도를 올리려면 문제를 많이 풀어보라는데 시험 문제가 다 교과서 유형이라서 문제집에 나오는 문제랑 유형이 너무 달라서 풀기도 애매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지금 중학생이시라면… 교과서는 문제가 기본 수준이기도 하고 대부분 시험은 교과서를 변형해서 내기때문에 문제집 푸는것도 중요합니다~ 수학은 쎈 하나만 있으면 다 해결되는 편인 것 같어요!! ㅎㅎ 쎈이 유형문제집으로 유명한거 아시죠? 저도 중학교때 학원 안다니고 선행 안한 상태로 공부했는데요, 쎈이 정말 많이 도움됐어요!! 수학은 특히 풀이과정이 딱딱 정해져있기도 하고, 그렇다고 해도 문제 유형도 정말 많이 있으니까 어떤 문제가 나와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게끔 해놓는 게 좋은 것 같아요~ 특히 C단계를 풀면 사고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물론 시험이 쉽게 출제가 되면 굳이 풀 필요는 없겠지만요,,, 그리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선생님께 질문해서 하나하나 확인했습니다~ 저같경 경우의 수가 이해가 잘 안됐는데 기본문제도 혼자서 많이 고민하고, 공식은 어떻게 유도 되는가에 대해 많이 생각했던 것 같아요~ 이렇게 하면 이해도 잘되고, 문제푸는 속도도 훨씬 더 빨라지더라고요!! 화이팅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6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교과서도 출판사에 따라 약간씩 문제가 다른것들이 있습니다. 혹시 다른 출판사 교과서랑 그에 맞는 참고서도 다 풀어보고서도 점수가 안나오는거면 질문하시는 문제가 맞는것같습니다.

  • 반복해서 풀다가 실력이 좋은거 같아지면 스스로 누구의 도움도 받지않고 어려운 수학문제 한문제를 집요하게 고집해서 풀어보세요.

  • 저는 그래도 문제 빨리 풀려면 여러 문제 많이 풀어보는 거 추천 드려요!

    아무리 시험이 교과서 유형이라고 해도 어차피 고등학교 가면 이제 그렇게 안 나오고 문제집 유형으로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수학은 그 파트에 익숙해지기만 하면 어떤 유형을 만나든 잘 풀 수 있어요.

    그리고 시험이 교과서 유형이라고 하셨으니까 교과서 지우고 다시 풀어보거나 자습서나 평가문제집 구매 후 풀어보는 거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제가 썼던 방법도 요약해보자면 문제를 많이 푸는거긴합니다.

    사실 시험문제의 유형은 어느정도 정해져있고, 그 유형안에서 간단한 응용을 하는거라 한문제집을 3번정도 풀어서 유형을 익히고, 다양한 문제집에서 적용하는 형태로 공부하면 도움되실거에요

    핵심은 무조건 반복입니다.

  • 안녕하세요 수학 실력 향상의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걸로 생각해서 이렇게 딥변 들입니다. 일단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조급해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