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말농장에서 상추등 야채종류 씻는법알려주세요.

요즘 주말농장에서 상추등 야채종류 따다 먹고있는데 거의 무기농으로 기르고 있는데 벌레등이 있을까 살짝 고민인데 깨끗이 씻는법과 맛있게 요리하는법 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직접 기른 무농약 상추는 신선함이 최고지만, 눈에 잘 안 보이는 작은 벌레나 흙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확실한 세척법은 담금 세척입니다. 찬물에 시고를 한두 스푼 풀고 상추를 5분 정도 담가두시길 바랍니다. 잃게 하시면 잎 사이에 숨어있던 벌레나 이물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오게 됩니다. 그 후에 흐르는 물에 잎을 한 장씩 앞뒤로 가볍게 문지르며 2~3번 헹궈주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싱싱한 야채는 양념을 최소화해야 본연의 향이 제대로 삽니다. 상추를 먹기 좋게 찢은 뒤 간장, 매실청, 고춧가루, 참기름만 살짝 넣어서 살살 버무린 상추 겉절이를 추천드립니다. 아삭한 식감과 달큰한 맛이 일품입니다.

    아니면 두부를 으깨 넣은 자박한 강된장을 끓여서 싱싱한 상추에 쌈을 싸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직접 키운 야채의 진한 향미와 주말농장의 보람을 입안 가득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주말농장에서 얻은 신선한 야채로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7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