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 전단계진단 받았는데 흰쌀밥 먹어도 되나요 ..?
식비는 식비대로 나가는데 현미밥 귀리밥 이런거 즉석밥형태로 사먹으면 한달에 나가는 돈도 만만치 않아서요 ..
제가 지금 다이어트 하는중이라
어차피 아침엔 삶은계란3개 견과류 방울토마토 이렇게 먹고
점심에 밥조금에 고등어 한팩
저녁에 밥조금에 양배추쌈해서 강된장올려서 먹고 있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흰쌀밥은 당뇨에 나쁜 음식이에요. 탄수화물(당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은 우리 몸의 에너지가 되지만 혈액 속 포도당 수치를 갑작스레 증가시켜 당뇨에는 안 유익한 음식입니다. 백미, 빵, 국수, 감자 등에 탄수화물(당질)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음식의 섭취를 자제하고 다른 식품으로 대체하는 편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