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올곧은재칼30
다이어트의시작은 무조건 음식을줄이는거겠죠?
운동을하고 안하고도 중요하지만 일단 가장먼저 먹는 양을줄이는게 기본이겠죠???아니면 그냥 운동만 열심히해도 괜찮은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체중 관리는 기본적으로 섭취하는 에너지(칼로리)와 소비하는 에너지의 균형에 의해 결정됩니다. 운동은 에너지 소비를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우리가 하루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는 운동을 통하여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훨씬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영양적인 관점에서 볼 때,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와 양을 조절하여 칼로리 섭취량을 줄이는 것은 체중 감량을 위한 에너지 부족 상태를 만드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기본 단계입니다. 운동만으로 충분한 칼로리 부족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당한 양의 운동이 필요할 수 있으며, 식단 관리가 병행될 때 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을 실천하신다면 무조건적인 식사량 감소보다는
균형잡힌 식사를 적당량 섭취하시고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