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거대한 명군 1623
사실 염분은 몸에 꼭 필요하지만 과하면 안좋다 라고 할수 있지만 혹시 몸속의 염분은 땀으로만 배출이 되는지 아니면 다른 배출방법이 있는지 궁굼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의연한우랑우탄23
안녕하세요.
우리 몸속에 염분은 땅으로만 배출되지는 않습니다. 소변등 다른 방법을 통해서 우리 몸에서 배출됩니다.하지만 땀을 통해 배출되는 양이 가장 많습니다.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몸속의 염분은 땀을 통해서도 배출되지만, 그것만이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염분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배출되는데 이는
땀
소변
대변
형태로 배출 됩니다.
전이전이
아무래도 땀을 많이 흘려주면 노폐물이 빠져나가면서 염분도 배출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땀을 흘리는 운동을 자주 하시면 좋겠네요.
빛부르는바람41
네 몸속 염분이 땀으로 배출 되는건 맞아요
그래서 여름철에는 염분 섭취하는거고요
대신 얼만큼 배출이 되냐거든요
땀이 많이 흘린다면 보충을 해줘야 하니깐요
그래서 포도당 섭취도 하잖아요
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안녕하세요. 냉정한청설모216입니다.
해당 질문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몸속에 있는 염분은 여러 가지 종류로 밖으로 나옵니다. 땀뿐만 아니라 배설물을 통해서도 밖으로 배출 됩니다.
염분은 여러 가지 종류로 밖으로 나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좋은 질문감사합니다.
1. 땀을 통한 배출
- 땀을 통해 나트륨이 가장 많이 배출됩니다. 운동이나 더운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면 나트륨 배출이 증가합니다.
2. 소변을 통한 배출
- 신장에서 나트륨이 여과되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하루 소변량이 많을수록 나트륨 배출량도 증가합니다.
염분이 땀으로 배출이 되는 양은 매우 소량입니다. 애초에 땀은 99%가 물입니다. 1% 이내의 노폐물과 염분, 비타민 등이 들어있는 것이죠. 사실상 염분은 몸에서 배출이 되는 것보다 몸에서 사용이 되고 사라지는 역할이 더 많습니다.
염분은 우리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요한 성분으로 과다하면 몸에 좋지 않고 부족해도 몸에 좋지 않습니다. 적당 수준의 염분이 들어와서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고 몸에서 소모가 되는 무기질입니다.
소변으로 99%는 물이고 1% 이내의 염분이 나오기 때문에 짜게 먹었다면 물을 많이 먹고 물 1L에 나트륨 200mg 정도가 소모가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주 소량만 배출이 됩니다. 참고로 소금과 나트륨은 다릅니다.